오늘은 해외직구 제품 안전 정보, 조리도구와 건강식품 문제에 관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되는 캠핑용 조리도구와 건강식품에서 국내 안전 기준을 초과하거나 위해 성분이 포함된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주요 문제점과 소비자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캠핑 열풍과 함께 캠핑용 조리도구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외 온라인 플랫폼인 알리와 테무에서 판매되는 조리도구 31종을 조사했습니다. 그중 2개 제품에서 국내 기준치(0.1mg/L)를 초과하는 니켈이 검출되었습니다.
고농도의 니켈은 폐암, 신장독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뼈·관절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홍보된 해외직구 건강식품 20종 가운데 4개 제품에서 위해 성분이 확인되었습니다. 주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품안전나라의 “해외직구식품 올바로“를 통해 구매 전 제품의 위해성분 여부를 확인하세요.
제품 사진, 제조사, 원료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 불필요한 위험을 피하세요.
개인 소비 목적으로만 구매하고, 이를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영업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총 3,643개 위해 제품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며, 제품명, 제조사, 성분, 사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안전 조치와 관련된 문의는 아래의 담당 부서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점이나 불편 사항이 있으시면 위 담당 부서로 연락 하시면 신속히 대응해 드릴 것입니다.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단하고, 플랫폼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및 교환 절차를 문의하세요.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식약처에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직구식품 올바로“에서 제공하는 제품 정보를 참고하거나, 국내 인증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자료출처: 정책브리핑 korea.kr>
해외직구는 간편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지만,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캠핑용 조리도구나 건강식품처럼 직접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품은 특히 신중히 구매해야 합니다.
앞으로도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안전하고 현명한 소비를 실천합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웨어러블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하며, 전동식 외골격 장치의 허가·심사를 지원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2024년…
2024년 11월 28일, 대한민국의 자주국방을 상징하는 한국형 전투기 KF-21이 1,000소티 무사고 비행을 달성했어요. 이건 단순한…
2024년 11월 27일부터 코로나19 치료제 라게브리오(몰누피라비르)의 처방대상이 기존 60세 이상에서 70세 이상 고령자로 변경됩니다. 이는…
이번 시간에는 실거주지 신청제도에 대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11월 25일부터 실거주지에서 사회보장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
2024년 11월 28일부터 소상공인을 위한 고용보험료 지원 절차가 대폭 간소화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소상공인의 행정 부담을 줄이고,…